구글애즈 애셋 (구글애즈 확장 소재) | 2024년 최고의 가이드

2023년 1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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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광고 계정을 설정하고 구글 광고를 시작하셨나요?

여기서 확인해야할 점은 가능한 모든 구글애즈 애셋 또는 구글애즈 확장 소재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돈을 낭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구글 광고는 잠재적인 고객 예상 클릭률을 다른 경쟁업체들과 겨루는게 아닙니다.

여러분의 광고는 Google의 선택을 받기 위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Google이 귀하의 광고를 싫어한다면 Google 검색결과에 거의 표시되지 않습니다.

Google이 귀하의 광고를 좋아한다면 Google 검색결과에서 게재순위가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

Google이 귀하의 광고가 아주 마음에 든다면 페이지 게재순위 맨 위에 표시되며 다른 광고보다 더 많은 화면 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리고 광고 클릭 비용도 줄어들게 됩니다!

적합한 확장 소재 프로그램 설정은 Google의 선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구글애즈 애셋이란 (확장 소재) 무엇인가요?

Google 광고 캠페인이 차지하는 공간은 제한되기 때문에 게재순위가 높은 광고에 우선권이 주어집니다. 더 많은 확장 소재 유형을 파악하여 클릭 가능성을 높이고 정보를 제공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락처 정보, 특정 웹페이지 링크, 고유 판매 포인트 등의 비즈니스 정보를 표준 Google 광고에 첨부하면 일반 텍스트에서 풍부한 정보 제공과 상호 작용하는 광고로 변환됩니다.

왜 구글 애즈 확장을 사용하나요?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면 광고의 가시도가 향상되어 더 많은 가치와 유익한 정보가 담긴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정보 제공으로 인해 더 높은 클릭률로 이어집니다.

구글애즈 애셋 확장 소재의 장점

Google Ads 계정 확장을 마케팅 전략에 통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명확하고 다양합니다:

  • 가시성 향상: 수많은 광고중에서 눈에 띄게 만들 수 있습니다.
  • 클릭률(CTR) 향상: 확장 프로그램은 더 많은 정보와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더 높은 사용자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맞춤형 사용자 경험: 타겟 고객의 요구와 관심사에 더 잘 맞도록 광고의 정보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비용 효율성: 확장 프로그램은 별도의 비용 없이 제공되는 경우도 많으며 광고 실적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더 높은 전환 잠재력: 더 관련성 높은 정보와 클릭 유도를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수동 VS 자동화된 구글 애즈 에셋(확장 프로그램) 비교

구글 애즈 확장 프로그램 일명 에셋은 크게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수동 광고 확장수동 광고 확장은 직접 만들고 관리하는 광고 확장을 말합니다. 광고의 형태와 표시되는 정보를 가장 많이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작 및 관리하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자동 작동 방식 광고 확장자동 광고 확장은 광고 캠페인 및 기타 데이터를 기반으로 Google에서 자동으로 생성하는 광고입니다. 이렇게 광고 확장을 사용하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지만 광고의 형태와 표시되는 정보를 제어하기 힘든 점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 확장 소재 유형

수동 Google 광고 확장 소재 유형

사이트링크 확장 소재

광고에 추가 링크를 제공하여 웹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는 클릭 기회를 늘릴 수 있습니다.

콜아웃 광고 확장 소재 (Callout Extensions, 또는 확장 문구 애셋)

광고에 짧은 추가 텍스트 스니펫을 제공하여 기능, 혜택 및 판매 포인트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구조화된 스니펫 (Structured Snippet, 웹사이트 콘텐츠) 확장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세부 비즈니스 정보와 설명을 강조하여 특정 카테고리에 항목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확장 소재

광고와 함께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확장 소재

광고에 전화번호를 추가하면 다양한 기기에서 표시되며, 특히 휴대기기에서 통화로 전환을 유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리드 양식 확장 소재

광고에 양식을 포함시켜 오퍼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의 세부 정보를 수집하세요.

위치 확장 소재

비즈니스 위치 검색을 위해 광고에 위치 정보를 추가하세요.

제휴사 위치 확장

특정 제품을 취급하는 인근 제휴사로 고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세요.

가격 확장 소재

개별 제품 또는 서비스의 범위를 가격과 함께 표시하세요.

앱 확장 소재

앱 스토어에 앱 링크를 포함하세요.

프로모션 확장 소재

광고에 할인을 퍼센트 또는 특정 금액 할인으로 표시하세요.

자동 구글애즈 애셋 유형

동적 사이트링크

Google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생성된 사이트 링크입니다.

동적 콜아웃

수동 콜아웃과 유사하지만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동적 구조화 스니펫 확장 소재

자동으로 생성된 구조화된 스니펫입니다.

자동화된 앱 확장 확장 소재

앱 프로모션을 위해 자동 생성된 확장 기능입니다.

자동화된 위치 확장 소재

비즈니스 설정 및 기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된 위치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동적 이미지 확장 소재

랜딩 페이지 콘텐츠 및 기타 요인을 기반으로 자동 생성된 이미지 확장 기능입니다.

판매자 평점 확장 소재

비즈니스에 대한 평점의 경우 자동으로 표시합니다.

Google 애즈 애셋 작업 시 우수 사례

구글애즈 애셋을 마스터하려면 각 요소가 광고의 효과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광고가 단순히 노출되는 것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의 공감을 얻고 고객 전환 유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몇 가지 모범 사례입니다.

헤드라인의 최적화:

헤드라인은 사람들이 검색 엔진 결과에서 가장 먼저 보게 되는 부분입니다. 광고 주제와 연관성이 있고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잠재 고객이 검색어에 사용할 가능성이 많고 게재순위가 높은 특정 키워드를 사용하여 품질평가점수를 높이세요.

광고그룹을 전략적으로 구성:

특정 테마 또는 제품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광고그룹을 구성하세요.

이를 통해 보다 타겟팅된 에셋 유형과 사용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으므로 세분화되고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서 가시성 극대화:

동적 확장을 활용하여 검색 엔진이 가장 관련성이 높다고 판단하는 항목에 맞게 광고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로 광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관련성과 신선함을 유지하세요.

전화번호 확장 소재:

특히 통화가 비즈니스의 중요한 부분인 경우 광고에 전화번호를 포함하세요.

이렇게 하면 사용자들이 쉽게 연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 사례를 활용:

광고에 구체적인 예시 또는 사례를 제공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의 이점을 설명하세요.

예시 기반 광고는 잠재 고객과 더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Google Ads 계정 및 캠페인 에셋을 관리:

구글애즈 계정과 모든 캠페인에 있어 메시지와 브랜딩의 일관성을 유지하세요.

특정 캠페인 비즈니스 목표 및 타겟 고객에 맞게 캠페인 수준을 에셋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애셋 유형의 다양화:

텍스트에만 의존하지 말고 이미지 확장 소재와 동영상 등 다양한 애셋 유형을 포함시켜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애셋 유형은 타겟 오디언스에게 가장 효과적인 애셋 유형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품질평가점수(Quality Score) 최적화

Google은 광고의 관련성과 품질을 기준으로 품질평가점수를 매깁니다. 이 점수가 높을수록 비용 대비 효과가 커집니다.

대표 키워드와 일치하는 광고 제목 및 설명 문구 사용 – 광고 내용이 검색어와 가장 관련성이 높을 때 가장 높은 QS를 얻습니다.

퀄리티 높은 콘텐츠 확보 –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때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타겟팅된 대표 키워드 선택 – 광고그룹 내에서 각 키워드에 맞춘 관련성 높은 메시지를 제공하여 품질평가점수를 올리는게 효과적입니다.

높은 전환율을 유지 – 구매나 리드 생성 등 가치 있는 전환을 유도할 때 긍정적인 신호로 작용합니다.

정기적으로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QS를 확인하며 광고 최적화에 활용하세요.

모범 사례 빠른 참조:

  • 주요 사용자의 검색어를 파악하여 매력적인 헤드라인을 작성하세요.
  • 타겟팅 메시징을 위한 광고 그룹을 구성하세요.
  • 검색 결과의 광고를 업데이트하여 관련성을 높이세요.
  • 쉽게 연락할 수 있도록 전화번호를 추가하세요.
  •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제 사례를 이용하세요.
  • 계정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캠페인 수준에서 맞춤 설정하세요.
  • 다이나믹 옵션을 포함한 다양한 에셋 유형을 활용하세요.

이러한 우수 사례를 참고한다면 Google 광고 실적을 크게 향상시켜 적합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구글 공식 사이트에서 더 배워 보세요.

자동으로 게재되는 광고 확장은 무엇인가요?

자동으로 게재되는 광고 확장은 사용자의 광고 캠페인 및 기타 데이터를 기반으로 Google에서 자동으로 생성하는 확장 기능입니다. 이러한 확장 소재 유형은 광고주가 직접 만들고 관리할 필요 없이 Google의 알고리즘이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판단한 확장의 경우 자동으로 광고에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동적 사이트링크, 동적 콜아웃, 동적 구조화된 스니펫 등이 있습니다. 자동 확장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주며, 광고의 관련성과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목차
스티븐 리비어

1995년 한국에 도착한 이후, 한국어 교육자이자 출판자로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영어 환경에서 알리는 일에 헌신해왔으며, 2017년부터는 한국 기업들의 구글 마케팅을 돕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하지만 저에게 한국어는 제2외국어입니다. 작성 글을 읽어보시고 수정사항이나 개선할 점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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