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전환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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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전환은 웹사이트의 핵심요소입니다.

구글애즈 광고 캠페인 대행을 원하시는 고객들의 연락을 종종 받는데 거절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거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웹사이트가 제대로 구축되어 있지 않아서 전환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구글 애즈 캠페인을 실행한 다음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 고객들이 우리를  탓하는 것은 절대 원치 않습니다. 

이럴때 구글은 웹사이트를 재구축 또는 개선해야 구글 애즈에 대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안타깝게도 고객들은 다른 대행사를 찾아 Google Ads를 실행하며 많은 시간과 비용을 낭비합니다.

전환은 웹사이트를 제작의 이유

맞습니다. 사이트를 제작하기 전에 전환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더라도 전환은 웹사이트를 구축한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는 방문자가 어떤 행동을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웹사이트 개발과 디지털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저희는 이러한 행동을 ‘전환’이라고 부릅니다.

웹사이트 전환이란 무엇인가요? 

웹사이트 전환은 방문자가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환은 여러분이 정의하는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블로그 게시물을 끝까지 읽는 것처럼 간단할 수도 있습니다. 

이커머스 웹사이트에서 구매를 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의 개인 정보가 포함된 양식을 작성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는 것일 수도 있고, 그 외 상상할 수 있는 일 일 수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행동’하는 모든 것입니다.

웹사이트 전환의 유형

전환은 비즈니스와 목표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규모로 이루어집니다. 알아두어야 할 몇 가지 웹사이트 전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드 생성 전환

웹사이트에서 어떤 종류의 리드 생성 프로모션, 무료 평가판, 퀴즈 또는 경품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 가입은 중요한 전환입니다. 

이는 향후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이름, 이메일, 관심사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콘텐츠 참여 전환

많은 사이트에서 잠재 고객의 관심도와 트래픽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로 다운로드, 읽는 시간, 클릭, 댓글 또는 공유와 같은 콘텐츠 중심의 전환을 추적합니다.

전자상거래 구매 전환

온라인 상점의 경우 장바구니에 상품 추가, 프로모션 신청, 구매, 재주문은 중요한 수익 창출 전환입니다.

채팅 및 통화 전환

웹사이트 채팅 또는 클릭투콜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 여기서 발생하는 상호 작용은 관심도를 나타냅니다. 첫 번째 통화 해결율도 중요합니다.

뉴스레터 가입 전환

뉴스레터 신청을 통해 이메일 구독자 목록에 방문자를 추가하면 반복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서비스 사이트 및 스토어에 적합합니다.

모든 전환이 동일하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전환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작은 단계인 반면, 어떤 전환은 궁극적인 목표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다양한 유형의 전환을 기본 및 보조 타겟팅 액션, 즉 작은 액션과 큰 액션으로 나눕니다.

마이크로 및 매크로 전환 이해

마이크로 전환 

마이크로 전환은 방문자가 최종적으로 고객이 되기 위한 여정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작은 단계입니다. 뉴스레터 구독 신청, CTA 버튼 클릭, 블로그 게시물을 2분 이상 읽는 것 등이 모두 마이크로 전환에 해당합니다.

마이크로 전환은 아직 구매할 준비가 되지 않았더라도 관심과 구매 의사를 나타냅니다. 

마이크로 전환을 추적하면 참여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크로 전환 

매크로 전환은 일반적으로 수익 창출과 직결되는 최상위 수준의 전환입니다. 이커머스 사이트에서의 구매, 양식 제출, 서비스 문의, 프로그램 등록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실제 수익을 창출하는 모든 것이 매크로 전환입니다.

방문자가 먼저 마이크로 전환 단계를 거쳐 더 많은 매크로 전환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환 추적

전환 추적이란 무엇인가요?

전환 추적은 웹사이트에 설정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이 사이트에서 이러한 행동을 취하기를 원한다면 이러한 행동이 언제 발생하는지 추적해야 합니다. 

전환 추적이 중요한 이유

추적을 하지 않으면 암흑 속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웹사이트가 효과적인지, 마케팅 활동이 성과를 거두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전환 추적은 사용자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더 나은 결과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전환 추적을 위한 도구

모든 것은 일종의 애널리틱스 소프트웨어에서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합니다.  

저희는 뛰어난 개인정보 보호 기능과 심플함 때문에 Plausible Analytics를 일부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적 정보를 고객 웹사이트의 백엔드로 가져와 고객들이 다른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의 문을 여는 전환 키

전환 추적 데이터를 통해 정보에 기반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최적화하고, 마케팅 전략을 조정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여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전환을 이해하고 추적하는 것은 웹사이트 성공의 기본입니다. 

이제 더 이상 막연한 추측에 의존하지 않고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나 웹사이트 개발 및 전환 추적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리드 생성 양식으로 이동하여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목차
스티븐 리비어

1995년 한국에 도착한 이후, 한국어 교육자이자 출판자로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영어 환경에서 알리는 일에 헌신해왔으며, 2017년부터는 한국 기업들의 구글 마케팅을 돕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하지만 저에게 한국어는 제2외국어입니다. 작성 글을 읽어보시고 수정사항이나 개선할 점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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