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제작 시 확인해야 할 7가지 필수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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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고객의 70% 이상이 이미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으나 만족하지 못하여 연락을 하는 경우입니다. 모든 웹사이트는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하고 수습 기간은 없기 때문에 비즈니스 목표를 확실히 해야 합니다.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이러한 중요한 질문에 답하여 이미 노력을 낭비한 많은 사람들처럼 되는 걸 막아야 합니다. 이 기사를 읽고 스트레스 받지 않고  PC, 랩톱 및 모바일 장치와 같은 다양한 기기의 화면 크기에 최적화된 수익 창출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고려 사항들을 확인해 보세요..

성공적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하기 위한  7가지 중요한 질문:

다음은 웹사이트 작업을 시작하거나 웹개발자를 검색하기 전에 웹사이트를 제작 시 확인해야 할 질문입니다.

내가 투자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  시간 또는 비용?

시간으로 웹사이트 비용 지불

무료 웹사이트란 없습니다. 당신의 시간을 쓰거나 비용을 지불하거나 또는 두 가지를 조합하는 형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시간은 두 가지 방식으로 소비됩니다. 1) 웹사이트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사용 방법 배우기; 2) 사이트 제작하기  또한 CMS에서 문제가 생길 경우 해결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일부는 호스팅 및 유지 관리도 설정해야 하지만 이는 간단한 웹사이트 빌더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비용보다 시간을 할애하는 것을 선호하거나 웹사이트가 마케팅의 큰 부분을 차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웹사이트가 필요하신가요?“라는 동영상에서 구글은 웹사이트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고 대신 구글 마이 비즈니스(GMB)를 제안합니다. 하지만 두 가지 모두를 진행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빠르지만 정리되지 않은 웹사이트도 괜찮다면 무료 웹사이트 제작 업체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지만 WordPress.com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이점을 제공하고 대부분의 기술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CMS를 담당하는 팀에서 운영합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교육은 온라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시스템은 전문가가 만든 자체 호스팅 웹사이트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ICC 디자이너 팀은 워드프레스만 사용합니다.)

웹사이트 제작 비용 지불하기

시간당 $25 이상을 받거나 혹은 직원에게 지불할 경우 자신의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것이 합리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문 UX 제품 디자이너의 제품만큼 훌륭하거나 생산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시간은 비즈니스를 마케팅하고 판매하는데 더 생산적으로 소비될 것입니다.

웹사이트 제작을 위해 전문가 팀과 미팅하기 전 웹사이트 개발자에게 물어봐야 하는 7가지 질문에 대한 기사를 읽고 대답해주세요.

웹사이트 콘텐츠는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콘텐츠는 텍스트, 그래픽, 비디오 3가지로 구성됩니다.

양질의 콘텐츠는 다양한 기기, 다양한 화면 등으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사이트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좋은 콘텐츠는 방문자에게 당신의 사이트를 가치 있게 만들고 트래픽을 유도하지만 멋진 모바일 앱이나 디자인 업계 전문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먼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고객이 어떤 부분에 대해 배우기를 원하는지 자문해보세요. 이후 다음과 같은 간단한 사이트맵을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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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하면 사이트에 필요한 페이지 수와 준비해야 하는 콘텐츠를 알 수 있습니다.

글, 사진, 그림 등 모든 것을 UX 디자이너로 직접 준비하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경험이 풍부한 팀이 SEO(검색 엔진 최적화) 모범 사례를 인용해 해당 작업을 진행하기를 원하시나요? 만약 정말로 검색 엔진에 나타나길 원한다면 당신의 콘텐츠를 준비하기 위해 전문가로 이뤄진 팀을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의 전환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

“전환”은 사이트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원하는 모든 작업입니다.

웹사이트에서 어떤 전환이 발생될까요? 제품을 구입하시겠습니까? 동영상을 재생 하시겠습니까? 문의 양식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메일 목록에 등록하시겠습니까?? (전환을 위해 이메일 목록에 등록하십시오!)

웹사이트에서 전환으로 간주할 대상을 결정하고 빌드 프로세스 중에 당신과 개발자가 이를 잘 인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웹사이트가 활성화된 후 전환을 추적하여 가장 생산적인 마케팅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웹사이트에는 어떤 기능이 있어야 할까요?

고유한 사이트의 기능을 통해 사이트의 가치를 높이고 전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국어 사이트가 필요하신가요? 제품 판매를 계획하고 있어 전자상거래 사이트가 필요하신가요? 이메일 리스트를 늘리고 싶으신가요? 학습 관리 시스템을 원하시나요? 비즈니스 디렉토리는 어떠신가요? WebDesignKorea.com과 같은 가격 견적 사이트는 어떠신가요?

특별한 기능을 원한다면 원하는 기능에 대한 경험이 있는 개발자를 선택하고 싶을 것입니다. 또한 방법을 배우기 위해 시간을 투자할 의지가 있는 신뢰할 수 있는 개발자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기능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추가시간이 생기더라도 합리적인 고정 가격으로 기능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잠재 고객은 당신의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요?

만약 웹사이트로 이익을 창출하고 싶다면 잠재 고객을 위한 웹사이트를 제작해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객이 아닌 CEO를 위해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실수를 범합니다.

웹사이트 방문객들은 무엇을 찾을까요? 지도? 메뉴? 제품 제공? 트레이닝?

목표에 맞는 대상의 고객을 찾으세요. 웹사이트 방문자 중 당신의 제품과 제공할 서비스에 만족할 고객은 어떤 고객인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서비스가 그들에게 적합한지 여부에 경쟁자와의 차별화되는 요소에 대해 알려줌으로써 만족하는 고객을 얻는 방법입니다. 

어떤 수치(KPI)가 귀하의 사이트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까요?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질문 중 하나입니다. 목표 수치는 언제든지 조정할 수 있지만 조정하려는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웹사이트로 많은 트래픽을 얻는 것이 목표인가요? 아니면 이메일 구독자를 확보하기 위한 것입니까? 아니면 매출을 올리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사이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는 매체인가요?

이 모든 것은 일종의 숫자로 변환됩니다. 이미 웹사이트가 있는 경우 현재 보유한 숫자를 확인한 다음 새로운 웹사이트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세요.

어떻게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을까요?

모든 트래픽은 기본적으로 유료 또는 유기적 트래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료 트래픽을 유도하는 방법

유료 트래픽은 다양한 곳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비교적 배우기 쉬운 인기 있는 옵션으로는 페이스북 광고(인스타그램 포함), 구글 네이버 광고 등이 있습니다.

또한 도달하려는 것과 동일한 틈새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특정 사이트에 도달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유료 옵션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클래식 배너 광고일 수도 있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네이티브 광고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다면 10mag.com10mag.com/directory 에서 광고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10 Media는 InterCultural Communications와 제휴 관계입니다).

이러한 광고를 직접 설정하거나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를 고용하여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질문 #1에서 적용된 것과 동일한 규칙이 여기에 적용됩니다.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하는 방법

“유기적” 트래픽과 관련하여 알아야 할 두 가지 용어가 있습니다. SEO와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자신의 웹사이트와 콘텐츠를 “최적화” 하여 구글 및 네이버와 같은 검색 엔진에서 콘텐츠 품질을 결정하기 위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정확하게 수행된다면 SEO 대상 용어를 검색 결과 맨 위로 올릴 수 있으며 사이트에 대한 양질의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유용한 기사나 동영상으로 방문자를 웹사이트로 끌어들일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유료 광고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홍보하거나 SNS와 SEO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로 유기적인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경우에는 잠재고객을 위한 유료 광고를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SNS, 이메일, 검색 엔진 등을 통해 유기적 트래픽 경로로 작업하고 유료 트래픽을 줄이거나 끝내고 유기적 트래픽에 전적으로 의존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관리팀과 함께 일하고 싶으신가요? 시작하기 앞서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필수 질문들에 관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스티븐 리비어

1995년 한국에 도착한 이후, 한국어 교육자이자 출판자로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영어 환경에서 알리는 일에 헌신해왔으며, 2017년부터는 한국 기업들의 구글 마케팅을 돕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하지만 저에게 한국어는 제2외국어입니다. 작성 글을 읽어보시고 수정사항이나 개선할 점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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